기독교에 대한
FAQ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사실 하나님의 존재 여부는 증명의 문제가 아닙니다. 각자가 선택해야 할 전제, 신념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 누구도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그렇지 않다는 것에 대해 증명 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왜 선악과를 만드셔서 죄를 짓게 하셨습니까?
선악과는 인간이 하나님 앞에서 자유 의지를 가진 존재라는 것을 천명해주는 것입니다. 선악과를 통해 죄를 짓게 하신 것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사실은 인간을 그토록 사랑하셨고 인격적인 존재로 창조하셨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만약 선악과가 없었다면 우린 그저 본능에 의해서 생활하는 동물에 불과했을 것입니다.

선하신 하나님이 왜 천국과 지옥을 만들었습니까?
천국은 살아있는 동안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하겠다고 결정한 사람들이 영원토록 하나님과 함께 있는 곳이고 지옥은 하나님을 거절한 사람들이 하나님 없이 영원을 사는 곳입니다. 그런 공간, 영원 같은 건 우리가 정확히 알 도리가 없지만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은 하나님과 함께 있는가 함께 있지 않는가 각자가 결정한 선택의 결과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습니까?
성경 자체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인간이 듣고 기록한 책입니다. 무려 1500년 넘는 기간 동안 5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쓰여지고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필사되면서 전해진 책입니다. 학자들은 성경이 문헌학적으로 가치가 있고 특별히 신약성경 같은 경우에는 원본의 98%를 복원했다고 합니다. 인류 문화 역사 속에 이만한 가치와 보존성을 가진 문헌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선하신 하나님이 왜 이 땅의 많은 고통을 해결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겪고 있는 문제와 고통들은 하나님께서 즉시 해결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셔서 인간의 근원적인 고통과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